좋은 말씀/송인선의 깨알

138 - 몸된 교회의 머리(골1:18)

새벽지기1 2022. 11. 21. 06:58

[기도/말씀]​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의 말씀으로 세워가는 의의 길이 되기 원합니다. 

주께서 허락하신 가정과 일터와 교회가 실로 아름답게 하시며 흔들리지 않게 하소서. 

죄에 대하여는 죽은자요 의에는 산자가 되게 하옵소서!

 

'그는  교회 머리시라 그가 근본이시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이시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골1:18) 

 

[배경/해석]

커피는 잠에서 깨어나는 각성의 음료로 의식을 각성 상태로 만들어 주는 성공한 음료라고 합니다.

오랜 시간 일과 커피는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휴식도 Coffee Break 부른지 않습니까!

와인도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되고 사랑받는 음료로 식사와 함께하는 감성 음료로 부르나 커피는 이성 음료로 근대의 역사와 함께 하였다고 합니다.

 

신앙인의 삶에서 새벽예배 바로 영적 Coffee break 같이 영성을 부흥하고 각성(Awakening) 시키는이라 있습니다

 

성도에게 귀한 것이 무엇일까요?

본문에서 예수님은 교회의 이고, 몸된 교회 머리이시며 예수님이 근본이시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교회에 대하여 생각해 보면 교회는 주님의 교회, 믿음의 교회, 성도의 교회 , 주님과 함께하는 입니다.

만일 성도가 교회에 뜸해지면, 신앙생활과 삶의 전반에 damage 입게 됩니다.

교회에 문제가 생기면 모든 것에서 문제 발생합니다.

또한 교회를 맡기신 목사님틀어지면 길이 없습니다.

예배도 힘들어지고, 말씀도 들리지 않고, 모든 것에서 힘들어지게 됩니다.

 

교회 주님의 이며, 몸된 교회의 머리이십니다.

몸이 머리에 붙어 있는 같이 교회의 생명력과 존재의 목적이 교회의 머리 되신 주님께 있습니다.

교회는 창조주의 생명과 신비가 있는 곳으로 주님의 생명력 부어지고 무한한 생명 흘러가는 곳입니다.

현대의 교회들은 매력있는 교회가 되기 위하여, 교회를 아름답게 건축하고, 교인 수를 늘리고,

인기있는 박사와 교수의 목사님들이 설교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진정한 교회의 본질 무엇일까요!

 

[묵상/분별]

몸된 교회를 위하여 기도하기 원합니다

첫째는 교회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기도하기 원합니다

다음 세대와 자녀들에게 절대 교회를 잃어버리는 영적 고아를 만들면 안 되겠습니다.

많은 젊은이들이 유튜브로 전전하고 있으며 자신들을 21세기 유목민 교인이라 합니다. 교회를 잃어버렸습니다.

젊은이들의 70%는 현장예배를 안 드려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교회의 현장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 말씀의 감동과 은혜가 부어집니다. 주여!, 자녀들과 다음 세대들의 현장 예배가 회복하게 하옵소서

 

둘째는 교회와 연결되도록 기도하기 원합니다

성도는 교회의 지체입니다. 나무와 가지와 같이, 목자와 양같이...

인간의 몸에서 지체가 나누어질 없습니다. 일체입니다. 사탄은 분리시키는 입니다. 성도와 교회를 떨어지게 만듭니다.

 

셋째는 교회를 사랑하도록 기도하기 원합니다

교회를 사랑하며 다녀야, 교회의 생명력이 부어집니다. 예수님은 사랑하면서 예수님의 몸된 교회를 사랑하지 않을 없습니다. 교회는 주님의 피로 세우신, 주님의 으로 주님의 흘러가는 곳입니다.

주님의 몸된 교회를 목사님에게 맡기셨습니다. 우리는 교회의 목사님을 위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사탄의 가장 공격은 성도를 실패하게 하는 것보다, 교회를 잃어버리게 하며, 교회와 연결되지 못하게 하며, 교회를 사랑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라 합니다.

 

[적용/기도]

주님의 몸된 교회를 잃어버리지 않고 교회와 연결되어 교회와 목사님을 사랑하며 전심으로 예배드리기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