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김진희사모

머리로 알았던 말씀이 실제가 되는 기쁨으로 오늘도 주님과 함께 동행이다!

새벽지기1 2017. 2. 4. 08:01


요한복음 8:31-41 말씀 묵상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아멘!


진리가 무엇인가?
그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이시다.(요14:6)
그 예수님이 진리이심을 알고 믿을 때 우리는 참된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말씀에 대해 유대인들은 자신들이 종된 적이 없다고, 아브라함의 자손이라 하며 예수님의 말씀을 알아듣지 못한다.

진리되신 예수님은 죽으시고 부활하심을 통해 자신이 하나님이시고 죽은 자와 산 자 모두의 주인이심을 확증하셨다.

그러나 유대인들은 사람이신 예수님을 하나님으로, 자신의 주인으로는 믿을 수 없기에 스스로 메시아라고 외치는 미치광이, 신성모독자로 보았다.


세상임금된 마귀는 각 사람에 맞는 미끼를 던져 준다.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으로 이땅에 매여 그것이 전부인 것처럼 살아가게 만든다.
그러나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은 땅의 것이 전부가 아니라고,
하나님께서 진짜 살아계시고 영원한 나라가 정말 있다는 것을 확증해 주시는 것이다.


영원한 나라 천국의 주인되시는 분이 나의 주인이시고 선한 목자이시니 가진 것이 없어도,

남들만큼 잘 나가지 못해도, 힘든 문제와 상황 앞에서도 낙심되지 않을 수 있다.

넘어져도 부활하신 예수님을 바라보며 오뚜기처럼 일어날 수 있다.


예수님 한 분으로 인해 기쁘고 평강이 넘치는 것,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가 실제가 된다.


내가 붙잡고 있는 썩어질 것이 놓아지니 정말 자유로운 것이다.
머리로 알았던 말씀이 실제가 되는 기쁨으로 오늘도 주님과 함께 동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