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말씀묵상

불모지 개척 원칙! (롬15:14-21)

새벽지기1 2019. 5. 28. 06:46


불모지 개척 원칙! (롬15:14-21)


이제부터는 바울 자신의 개인적인 이야기로 본서를 마무리하고 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에 대한 고백이다.(16)


“이 은혜는 곧 나로 이방인을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의 일꾼이 되어

<하나님의 복음의 제사장 직분>을 하게 하사 이방인을 제물로 드리는 것이

성령 안에서 거룩하게 되어 받으실 만하게 하려 하심이라”


그것은 다름 아닌 자신이 ‘복음의 제사장 직분’을 받았다는 사실을 들고 있다.
그리고 바울은 복음을 전하는 과정에서 하나의 원칙(선교관)이 있었다.
‘또 내가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곳에는 복음을 전하지 않기를 힘썼노니

이는 남의 터 위에 건축하지 아니하려 함이라‘(20)


바울의 ‘이 불모지 개척 원칙’은 지금부터 25년 전 내가 적용했던 원칙이기도 하다.
그래서 하나님은 나를 이 수원으로 인도하셨다고 믿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