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송인선의 깨알

69. 사울의 영성(무관심)

새벽지기1 2022. 7. 28. 07:32

[기도]​

주님, 사울의 영성을 반면교사로 삼게 하시며, 하나님과 말씀을 가까이 함이 복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

'사울이 다윗과 그와 함께 있는 사람들이 나타났다 함을 들으니라 그 때에 사울이 기브아 높은 곳에서 손에 단창을 들고 에셀 나무 아래에 앉았고 모든 신하들은 그의 곁에 섰더니' (삼상22:6)

 

[묵상]

사울의 영성을 묵상하며 나의 영성을 점검해 봅니다.

사울은 하나님보다 말씀보다 다윗에 관심이 더 많았습니다.

하나님의 기름 부음을 받은 청지기 왕인데,

하나님에 대한 관심과 하나님의 말씀을 알아가는 것보다 다윗을 죽이는데 관심이 더 많았습니다.

이스라엘 왕 되면 말씀을 옆에 두고 읽어 하나님 경외하기를 배우며 말씀을 지켜 행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18 그가 왕위에 오르거든 이 율법서의 등사본을 레위 사람 제사장 앞에서 책에 기록하여 19 평생에 자기 옆에 두고 읽어 그의 하나님 여호와 경외하기를 배우며 이 율법의 모든 말과 이 규례를 지켜 행할 것이라'(신17:19)

 

주님, 어떤 위치든 하나님의 말씀을 지켜 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말씀에서 멀어지면, 오직 하나님만이 나의 왕이심을 잊어 버리고, 내가 왕이라는 착각을 하게 됩니다.

하나님에 대한 무관심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무관심 되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하나님이 제게 맡기신 청지기 인생임을 기억하고, 늘 말씀을 곁에 두고 읽게 하옵소서.

일어나면 먼저 성경 읽고, 일터에서도 먼저 성경을 암송함으로 업무를 시작하게 도와 주시옵소서.

창조주 하나님을 먼저 기억하고, 허락하신 청지기 인생을 감당하게 하시길 원합니다.

저의 인생도 끝이 있음을 기억하고 결산의 때를 기억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에 대한 관심을 갖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길은 말씀에 있음을 깨닫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말씀을 읽고, 듣고, 암송하고 묵상하며,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가게 하옵소서.

주변에 하나님을 잊게 할 관심거리가 너무 많습니다.

보고 즐길 것이 넘쳐납니다.

이로 인해 말씀과 멀어져 영적 위기가 오지 않도록 절제하게 하옵소서.

어떤 조건과 상황이든지 하나님을 알고 힘써 알기 원합니다.

‘하나님을 아는 것과 말씀의 양은 비례한다’고 합니다.

말씀을 가까이 하여 하나님을 더 깊이 알게 하시고, 저를 알게 하셔서 이웃과 세상을 섬기게 하옵소서.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타나심은 새벽 빛 같이 어김없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니라'(호6:3)

 

[적용할 기도제목]

오직 나의 관심사를 하나님께 두게 하옵소서.

세상 것을 바라보고, 세상에 마음을 빼앗기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만 집중하며 살게 하소서!

'좋은 말씀 > 송인선의 깨알' 카테고리의 다른 글

71. 사울의 영성(두려움)  (0) 2022.07.30
70. 사울의 영성(교만)  (0) 2022.07.29
68. 성도의 정체성(Identity)  (0) 2022.07.28
67. 아간의 범죄  (0) 2022.07.26
66. 하나님의 섭리(자발성)  (0) 2022.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