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묵상

하나님 나라의 비밀 (막 4:1-12)

새벽지기1 2024. 2. 17. 05:35

예수님은 자신의 사역 중에 드디어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바닷가에 모여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 복음의 비밀을 가르치십니다.

하나님 나라가 왔다고 말씀하신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가 어떻게 이뤄지는지에 대하여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나 제자들을 모두 세우신 후에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말씀하십니다.

하나님 나라에 대한 비유 가운데 첫번째로 씨뿌리는 비유를 통하여 비밀을 알려주십니다.

씨를 뿌리는 자가 나가서 씨를 뿌립니다. 하나님 나라는 우선 씨를 뿌리는 자가 있습니다. 씨가 뿌려지는데 길가, 돌밭, 가시떨기, 좋은 땅에 떨어집니다.

그리고 땅의 결과에 따라서 열매의 수확이 결정됩니다. 길가, 돌밭,가시떨기는 열매를 맺지 못합니다. 그러나 좋은 땅은 30,60,100배의 열매를 맺습니다.

이 비유에 대한 해석은 예수님이 직접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본문은 이 비밀의 모습만 말씀합니다. 예수님은 귀 있는 자는 들으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면서 제자들에게 비밀을 말씀하시고 이방인에게는 비유로 말씀하신 이유를 설명합니다. 이방인들이 보아도 알지 못하고 들어도 깨닫지 못해 죄 사함을 받지 못하게 하기 위함이라고 말씀합니다.

회심하지 않은 자들은 결코 하나님 나라를 알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믿음으로 구원 받은 신자만이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는 오직 죄사함 받은 자만이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들을 수 있음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지금도 이 비밀을 알지 못하는 이들이 지천에 널려있습니다. 그 가운데 부르시고 하나님 나라를 알게 하심이 얼마나 큰 은혜인지 모릅니다. 말씀이 오늘도 증거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 앞에 열매맺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이들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말씀에 반응할 수 있는 믿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이 삶의 습관이 되도록 인도하시는 주님께 또 감사합니다. 말씀의 열매가 풍성한 삶이 되기를 소망하고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