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직장 큐티

당신의 주 무대는 세상입니까? (2023.1.20, 금)

새벽지기1 2023. 1. 20. 04:42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 데 없어 다만 밖에 버려져 사람에게 밟힐 뿐이니라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마태복음 5:13-14).

먹방, 쿡방이 대세인 셰프 전성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셰프들이 각종 방송에 얼굴을 내밀면서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런데 셰프들의 주된 활동공간은 바로 ‘주방’입니다. 한 유명한 셰프는 방송 출연은 쉬는 날만 하고 나머지 날에는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주방을 지킨다고 강조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셰프는 자신의 활동 무대인 주방에서 일할 때 가장 아름답게 빛납니다.

 

그렇다면 우리 크리스천 직업인들의 활동무대는 어디입니까? 얼핏 생각하기에 교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진리의 말씀이 선포되고 사랑의 교제가 이루어지는 교회가 성도의 이상적 활동 공간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의 말씀은 다릅니다.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이 ‘세상’은 비록 죄로 오염되었지만 하나님이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님을 보내 구원하시는 곳입니다(요 3:16). 예수님은 우리가 바로 그런 세상을 주 무대로 삼고 활동해야 한다고 강조하십니다.

 

비록 불의와 부정이 판치는 일터일지라도 바로 그 일터가 우리 일터 크리스천들의 주 무대여야 합니다. 소금은 썩지 않게 하거나 맛을 내는 용도로, 빛은 어둠을 몰아내기 위해 필요합니다. 우리가 소금과 빛이 되어 세상의 불의를 막아내고 무미건조한 세상에 맛을 내고 비리가 가득한 세상의 어둠을 몰아내야 합니다. 우리가 활동할 주 무대가 세상임을 결코 잊지 맙시다.

* 일하는 제자의 기도
세상이 저의 활동 무대입니다. 문제가 많은 일터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다하며 살아가게 인도해주소서. (by 정병한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