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시편103:20-22)

새벽지기1 2022. 10. 5. 06:41

"능력이 있어 여호와의 말씀을 행하며 그의 말씀의 소리를 듣는 여호와의 천사들이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그에게 수종들며 그의 뜻을 행하는 모든 천군이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여호와의 지으심을 받고 그가 다스리시는 모든 곳에 있는 너희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시편103:20-22)

하나님은 하늘에 보좌를 세우시고, 온 우주만물을 창조하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이십니다(시103:19)

다윗은 우주의 연합찬양대를 지휘하듯이 이러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라고 촉구합니다.

먼저 하나님의 천사들에게 찬양하라고 촉구합니다.
"능력이 있어 여호와의 말씀을 행하며 그의 말씀의 소리를 듣는" 천사들에게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천군들에게 하나님을 찬양하라고 촉구합니다.
"그에게 수종들며 그의 뜻을 행하는"  천군들에게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천사들, 하나님의 천군들은 당연히 하나님을 찬양할 것입니다.
진짜 하나님을 찬양해야 할 찬양자는 "여호와의 지으심을 받고 그가 다스리시는 모든 곳에 있는 너희" 바로 우리입니다.
천사와 천군은 하나님의 수종자이고, 하나님의 전령이고 하나님의 심부를꾼이고, 하나님의 의전 담당자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고, 하나님의 상속자이고, 장차 하나님의 보좌 앞에 앉을 자들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이 지으시고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모든 성도의 찬양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하나님이시고, 하나님은 우리의 찬양을 기뻐하십니다.

오늘도 아침부터 저녁까지 온 맘을 다해 하나님을 찬양하는 날로 드리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