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경건메세지

유머 1위

새벽지기1 2022. 8. 5. 06:12

유머 1위

 

“영국과학발전협회(BA)가(중략) 3개월에 걸쳐 총 1만 개의 농담 중 70개국 이상에서 참가한 10만 명의 사람들로부터 47% 의 지지를 받아 세계 최고의 농담으로 선정됐다는 유머는 명탐정 셜록 홈스와 비서 왓슨의 이야기다.

그들이 소풍을 가서 텐트를 치고 자던 중, 홈스가 한밤에 왓슨을 깨워 별을 보면서 질문을 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홈스: 왓슨, 저 별을 보고 무슨 추리를 할 수 있는지 내게 말해 보게.
왓슨: 수백만 개의 별이 보이네요, 저 수백만 개의 별 중 몇 개라도 행성을 갖고 있다면. 지구와 같은 행성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 것이고, 지구와 같은 행성이 다만 몇 개라도 있다면, 그건 다시 말해 저 외계에 생명체가 있을 수 있다는 뜻이죠.
홈스: 왓슨, 이 멍청아! 별이 보인다는 것은 누가 우리 텐트를 훔쳐갔다는 말이잖아!”

조관일 저(著) 《이기는 유머 끝내는 유머》(현문, 105-106쪽)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유머는 생각의 여백, 탄력성, 그리고 창조성의 발로입니다.

편견을 깨주며 생각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주면 유머로 불릴 자격이 있습니다.
유머는 생각의 미소입니다.

미소가 없는 얼굴을 생각할 수 없듯이, 유머가 없는 생각은 경직되기 그지없습니다. 

리더십의 필수 요건 중 하나는 ‘유머’입니다.

마귀는 회개와 유머 이 둘을 모른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이 그러하셨듯이 유머를 아는 넉넉함이 있습니다.

하버드의대 정신과 교수 조지 베일런트는 「행복의 조건」 이라는 명저를 저술합니다.
행복한 인생을 살았던 이유, 행복한 노후, 또한 위기 때의 극복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유머’였습니다.
행복한 그들은 신선한 유머감각을 지녔으며, 놀이를 통해 삶을 즐길 줄 알았다는 것입니다.

“사라가 가로되 하나님이 나로 웃게 하시니 듣는 자가 다 나와 함께 웃으리로다.”  (창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