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로마서8:29)
과거에 우리는 하나님을 몰랐지만, 하나님은 미리부터 우리를 아시고, 우리를 부르시고, 우리에게 믿음을 주셨습니다.
믿으면 살고, 믿으면 영생을 얻고, 믿으면 하나님의 사랑과 인도하심을 받는데 가끔은 아니 정말 많은 사람들이 죽어도 못 믿겠다고 하고, 쥐어줄 만큼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가르쳐도 믿지 못하고, 거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믿음이 은혜입니다.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엡2:8)라는 말씀처럼 우리에게 믿음이 들어온 것, 믿음이 생긴 것, 믿으로 주님의 품으로 들어온 것을 아는 것이 은혜입니다.
중요한 것은 여기가 끝이 아니고, 시작입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이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십니다.
우리가 어떻게 예수님을 본받고, 예수님을 닮아가고, 어떻게 예수님의 장성한 분량에까지 이를 수 있을까요?
우리가 순종하며 따라가면 우리 안에 계신 성령께서 우리를 말씀으로 키워가십니다.
그렇게 하셔서 하나님께서 이미 맏아들과 상속자, 천국의 상속자로 삼으시고, 그에 합당한 사람으로 만들어가시는 은혜를 베푸십니다.
오늘도 예수님의 형상을 본받아 가며, 예수님의 형상을 닮아가는 날, 예수님의 형상을 조금씩 만들어져 가는 날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