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경건메세지

베이토벤과 힙합

새벽지기1 2023. 9. 12. 06:38

베이토벤과 힙합

 

“다음 음악가에 비교하면 슈베르트는 기교가 부족하다.  

하지만 그는 모든 음악가 중에서도 가장 많은 유산을 남겼다.  
후대의 음악가들이 200년이나 300년 동안 그의 착상을 파먹고 살아도 될만큼

슈베르트의 작품은 우리들에게 하나의 창고가 되었다.”

공공인문학포럼 편저(編著) 《니체와 고흐》 (스타북스, 277쪽)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슈베르트가 기교가 없다고 그를 가리켜 음악적 재능이 없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베이토벤이 힙합을 못 만든다고 음악의 대가가 그것 한 곡 만드냐고 말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각자에게 줄로 재어준 구역이 있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산업과 나의 잔의 소득이시니 나의 분깃을 지키시나이다.
내게 줄로 재어 준 구역은 아름다운 곳에 있음이여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시16:5,6)


그래서 짜장면에는 짬봉과 같은 국물이 없습니다.

대신에 맛난 짜장이 있습니다.
엘리사에게는 수많은 ‘기적’을 주셨고, 세례(침례)요한에게는 ‘진실’을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