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송인선의 깨알

130. 믿음으로

새벽지기1 2022. 11. 2. 08:23

[기도/말씀]​

아버지 하나님, 주님의 말씀이 강물처럼 넘치게 하시며, 믿음의 기도로 삶이 풍성하게 하옵소서

 

'5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 하나님이 그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는 옮겨지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히11:5~6)

 

[배경/해석]

인생은 웃을 때가 있고, 때가 있습니다.

'울 때가 있고 웃을 때가 있으며 슬퍼할 때가 있고 춤출 때가 있으며(전3:4)

 

항상 기뻐하라 말씀과 모순되고 상충되는 같지만 상관성이 있습니다.

'항상 기뻐하라'(살전5:16)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빌4: 4)

 

상관성이란 삶의 목적을 하나님께 두고 사는가 달려있습니다. 하나님으로 기뻐할 때도 있고 슬퍼할 때도 있습니다. 주님을 위하여 기뻐할 때도 슬퍼할 때도 있습니다.

믿음의 삶이란 자신의 짐을 내려 놓는 , 자신의 짐을 주님께 맡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수고와 짐, 기쁨도 슬픔도 주님이 대신 주십니다.

 

[묵상/분별]

어떤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있을까요? 기쁨과 아픔을 사랑하며 사는 삶이란 무엇일까요?

첫째는 하나님께 나아가는 믿음입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것이란, 하나님과 동행하는 믿음입니다.에녹은 365 300년을 하나님과 동행하는 살았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인정을 받았습니다.

 

둘째는 하나님이 계신 것을 믿는 믿음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살아계신 것을 믿으며 살아가고 있나요? 하나님이 함께하심을 믿는 믿음이란 무슨 일이 일어나도 하나님을 믿는 믿음에서 떠나지 않는 것입니다. 다윗은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주님이 나와 함께하시면 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백하였습니다. 내가 나를 위하여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요? 아무것도 없습니다. 하나님이 다 하십니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시23:4)

셋째는 상주시는 하나님을 믿는 믿음입니다. 나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기도는 찾는 것입니다. 찾으면 주님이 찾아 내게 하십니다. 기도는 일(노동)이며 기도로 일하게 하십니다. 기도하지 않는 교인을 성도라 할 수 있을까요? 기도하지 않으면 내 맘대로 하게 됩니다. 기도할 때 성령께서 내 기도를 인도해 주십니다. 잘될 때 영적으로 교만해 지면 영적 타락에 빠지게 됩니다. 잘될 때 더 많이 더 크게 주님을 기뻐하는 믿음의 삶을 살아가기 원합니다.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마7:7)

교회의 문제는 자신의 권리보다 많은 권리를 행사하고, 의무는 적게 쓰려 함에서 일어난다고 합니다. 섬김의 자세와 태도는의무에는 항상 앞장 서고, 권리에는 뒤에 서라 하십니다.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오직 주의 은혜로 믿음으로 주님과 동행함으로 푯대를 향하여 나아가게 하소서.

[적용/기도]

믿음으로 하나님께 목적을 두고 사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기쁘나 슬프나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좋은 말씀 > 송인선의 깨알'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2. 하나님의 형상_3  (1) 2022.11.04
131, 일어나 그일라를 떠나라  (1) 2022.11.04
129. 하나님의 형상_2  (1) 2022.11.01
128. 하나님의 형상_1  (0) 2022.10.31
127. 건져내사  (1) 2022.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