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송인선의 깨알

127. 건져내사

새벽지기1 2022. 10. 29. 07:06

[기도/말씀]​

부르는 자에게 부요하신 하나님, 인생과 가정과 일터에 추수의 은혜를 부어주소서.

4계절, 달마다, 시마다 때마다 풍성한 생명수의 은혜가 넘치게 하소서. 

하늘문을 활짝 열어 하나님의 크신 축복이 임하게 하옵소서.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골1:13)

 

[배경/해석]

본문은 구원 무엇인지 가장 표현한 성경 말씀입니다. 하나님이 성도()를 흑암() 권세에서 건져내 주셨습니다. 언제나 하나님 주어되시고, 저는 목적어 되는 인생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을 그저 우리의 필요를 채우시는 분으로 여긴다면, 우리의 신앙은 다른 종교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흑암의 권세, 어둠의 실체인 사탄과 마귀의 세력과 속박에서 건져주셨다는 확신으로 살아가기 원합니다.

건져내사

 

건져내다는 본래의 뜻은 장소가 이동되는 으로 죄의 장소에서 하나님의 나라로 공간과 장소를 이동, 분리시키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애굽(엑소더스) 애크+호도스 길에서 분리시켰다 뜻으로 애굽에서 완전 분리하여 떨어드렸다는 의미입니다. 애굽에서(from) 가나안으로(into) 옮기셨습니다.

모든 흑암(from)에서 건져내어, 하나님의 사랑하는 아들 예수님의 나라로(into) 옮겨주셨습니다

모세도 물에서 건져내었다 뜻이며,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건져내는 사명을 완성합니다

베드로도 물에서 건져주셨습니다. 물은 세상을 의미합니다. 유대인들을 율법에서 은혜로 건져냅니다.

다니엘과 친구도 불에서 건져주셨고, 사자의 굴과 사자의 입에서 건져주셨습니다.

라합도 여리고가 무너질 건져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를 건져주십니다

 

모든 위기 문제 답답함에서 저를 건져주소서!

 

[묵상/분별]

'주께서 나를 모든 악한 일에서 건져내시고 또 그의 천국에 들어가도록 구원하시리니 그에게 영광이 세세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딤후4:18)

 

내가 나를 지키려 해도 지킬 없습니다. 생명, 재물, 건강, 자녀, 사업 어느 하나 지킬 없습니다. 길을 가다가 사고를 만나고, 소매치기를 당하고, 직원이 배신하여 피해를 입히는 것 등 어느 하나 막을 수도 지켜낼 수도 없습니다. 하나님이 지켜주셔야만 가능합니다. 주여! 나를 모든 악한 일에서 건져 주옵소서

 

옮기셨으니

옮겨 주신다는 것은 완전한 분리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온전한 자유를 누리게 하십니다.

 

[적용/기도]

주께서 나를 모든 종류의 악한 일에서 건져 주실  믿습니다. 

내 인생을 주께 맡깁니다.

모든 악에서 건져주시고 지켜주옵소서!

'좋은 말씀 > 송인선의 깨알'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9. 하나님의 형상_2  (1) 2022.11.01
128. 하나님의 형상_1  (0) 2022.10.31
126. 합당하게  (1) 2022.10.28
125. 기쁨으로  (1) 2022.10.27
123. 너희를 위하여...(중보기도)  (1) 2022.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