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주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스가랴12:10) / 이금환목사

새벽지기1 2024. 10. 9. 06:42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주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 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위하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그를 위하여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스가랴12:10)

하나님은 구원자이신 메시아 그리스도를 보내주셔서 그를 믿는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주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시겠다고 하십니다.

이 약속은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셔서 당하실 고난과 십자가 사건을 그려주는 말씀입니다.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바라보며 통곡하던 여인들의 모습을 스가랴 선지자를 통해 마치 생중계를 하듯이 미리 보여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오셔서 십자가와 부활과 아버지께로 다시 돌아 가셔서 성령님을 보내주셨고, 당신을 믿는 자에게 성령을 부어주심으로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주셨습니다.

우리가 죄에서 구원받은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은총으로 주신 것입니다. 믿는 자에게 주시는 은총으로 또한 성령을 부어주셔서 우리로 하여금 기도하게 하시고, 간구하는 심령으로 변화시켜 주셨습니다.

우리가 기도할 수 있는 것이 그리스도의 선물이고, 성령님이 우리 안에 계신 증거입니다.

오늘도 성령님의 부어주시는 은혜와 인도하심을 따라 주님과 교제하며, 기도하고, 간구하는 날 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