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송인선의 깨알

144 - 무엇이 가장 귀한가?

새벽지기1 2022. 11. 30. 07:03

[기도/말씀]​

하나님 아버지,  땅에 하나님의 생기가 불어오게 하소서. 하나님의 영적씨가 뿌려져 하나님을 경외하는 나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나라, 열방에 복음의 함대를 띄우는 나라, 나가도 들어가도 복을 받는 나라,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나라되게 하소서

 

골2: 2 이는 그들로 마음에 위안을 받고 사랑 안에서 연합하여 확실한 이해의 모든 풍성함과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 함이니

3 그 안에는 지혜지식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느니라

4 내가 이것을 말함은 아무도 교묘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

5 이는 내가 육신으로는 떠나 있으나 심령으로는 너희와 함께 있어 너희가 질서 있게 행함과

그리스도를 믿는 너희 믿음이 굳건한 것을 기쁘게 봄이라

 

[배경/해석]

골로새서는 계속 그리스도가 누구인가를 말씀하고 계십니다.

사람의 일생을 보려면 추구하는 최우선의 가치가 무엇인지 살펴본다고 합니다.

가장 귀한 가치가 /재물, 성공, 명예, 권세 인가요?

사람뿐 아니라, 공동체도 국가도 추구하는 가치를 보면 수준을 알 있습니다.

중국과 일본은 강대국이나 국가적 가치들 세계가 인정할 수준이 못되어 세계를 이끌어갈 없다고 합니다.

미국의 가치관은 세상이 바라는 자유, 민주, 세계평화, 인권 등과 같은 가치관을 추구함으로써 세계를 이끄는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고 합니다.

 

젊을 귀한 것이라 생각했던 가치관이 나이 들면서 변하는 것처럼, 사람의 일생은 무엇이 가장 귀한 인지를 알아가는 과정이라 합니다. 우리는 무엇을 추구하며, 무엇을 가장 귀하게 여기며 살아가고 있을까요?

사람들은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깨닫는 시간이 아쉽게도 죽음에 직면하거나, 죽음에 가까워지면서 알아가게 된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

예수님을 믿는다 하면서 단지 믿음의 대상으로믿어 구원받고, 천국 가는 통로 믿는 것은 아닐까요?

예수님 자체, 존재를 얼마나 귀하게 여기는지 돌아 보았습니다.

기독교인(Xn)이란?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고, 예수님 자체 보화인 사람입니다.

현대의 신앙은 예수님을 믿음의 대상으로만 여기고, 우선순위의 가치 다른 것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예수보다 귀한 것은 없다고 찬송은 하지만, 예수님이 귀한 것이 아니라 물질에 가치와 우선순위를 두는 것은 아닐까요? 예수님 가장 귀한 보화라면, 어떤 것에도 집착하지 않고 미련을 두지 않을 터인데!

나의 가장 귀한 가치는 하나님의 비밀 예수 그리스도 시며, 예수님 자체로 만족하기를 원합니다.

 

[묵상/분별]

유대인들의 힘은 소중한 소중하게 여기고, 소중하고 귀한 것을 간직할줄 아는 태도(마음)에서 나온다 합니다. 탈무드에 달러 바닥에 떨어지면 무엇을 먼저 줍는가? 나의 선택 나의 우선순위 나의 가치입니다. 나를 변화시킬 있는 지혜와 지식의 선택이 하나님 중심 선택과 결정이 되기를 원합니다.

 

부모님의 장례를 치르고 예수님을 따르겠다고 말하는 제자에게 죽은 자로 장례하게 하고 나를 따르라는 말씀의 의도는 그와 같은 절박한 상황에서도 너의 우선 순위의 가치와 선택이 무엇이냐고 묻고 계셨습니다. 중요하게 여기는 세상 가치인 결혼식, 장례식, 생일, 시험 같은 상황에서 주저함 없이 예수님(예배) 선택할 있을까요?

 

그리스도를 믿는 너희 믿음이 굳건한 것을

믿음의 견고함 가치관이 정립 곳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이는 단순한 인격이 아니라 가치관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야곱(야아코브) 히브리어 아카브( 뒤꿈치)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뒤굼치란 자신의 가장 후미에 위치하고 있우며 이는 마지막/Final(최종) 의미합니다.

야곱은 종국적으로 가장 귀한 (장자권) 붙잡는 자였습니다. 그러나 에서는 장자권을 경홀히 여기는 들사람, 현대판 사업가라 있습니다. 하나님이 야곱을 귀하게 여기신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귀한 것을 귀하게 여길 아는 마음(하나님, 하나님의 장자권)으로 가치관에 눈뜬자 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야곱을 이스라엘이라 부르셨습니다. 이스라엘 ישרא(하나님을 향하여 나아가는 존재)

 

하나님의 비밀 예수 그리스도

신앙의 2분화는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고 천국 가는 믿음의 대상으로만 여기고, 바라는 진짜 가치와 우선 순위는 물질에 두고 사는 가치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앙은 2분화가 아니라 하나입니다. 하나님의 비밀 그리스도 안에 모든 (지식과 지식의 모든 보화) 감추어져 있습니다.

골2: 3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느니라

 

분을 믿고 분만 우선으로 살아가면 인생의 가장 중요한 모든 안에 있습니다.

 

예수님이 나의 기쁨, 나의 소망, 나의 생명, 나의 친구, 나의 사랑, 나의 목자 나의 모든 되십니다

은총 절대가치 물질 상대가치 제압하게 하소서! 주님 만으로 만족합니다.

 

[적용/기도]

예수님이 가장 귀한 가치이며 삶의 목적이며 일생의 원칙이 되게 하옵소서!

오직 주님 분만으로 만족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