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요한복음6:53)

새벽지기1 2022. 11. 3. 06:51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요한복음6:53)

예수님은 당신의 살을 먹고, 당신의 피를 마시라고 하십니다.


예수님의 이 말씀을 직접 들은 사람들 중에는 "우리가 식인종도 아니고 어떻게 사람이 사람의 살을 먹고, 사람의 피를 마시라고 하는가"라며 혐오감 내지는 반발한 사람들이 많이 있었을 것입니다.

제자들 중에도 여럿이 "이 말씀은 어렵도다 누가 들을 수 있느냐"(요6:60)고 반문할 정도로 이해하기 어려운 말씀이었습니다.

그런 제자들에게 예수님은 당신이 죽고, 부활하여 하나님 아버지께로 올라가는 것을 보면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요6:62).

예수님이 살을 찢고, 피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여 아버지께로 가시고, 성령을 보내주셔서 성령께서 각 사람에게 임하신 후에야 제대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이 말씀에서 살과 피는 결코 비유로 말씀하신 것도, 상징적으로 말씀하신 것도 아닙니다. 실제로 예수님은 살을 찢으시고, 피를 흘리셨습니다.

살과 피를 그 때나 지금이나 실제로 마실 수는 없지만 예수님의 찢기신 살을 믿음으로 예수님의 살을 먹는 것처럼 예수님의 살에 참여할 수 있고, 예수님의 흘리신 피를 믿음으로 예수님의 피를 마시는 것처럼 예수님의 피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생명의 떡이시고, 영생의 말씀이십니다.

생명떡 되시는 예수님을 떡을 먹는 것처럼  믿으십시오.
생명의 말씀이신 예수님을 몸에 새겨지게 믿으십시오.

예수님의 생명이, 예수님만이 주실 수 있는 영원한 생명이 당신과 결합하여 물리적으로 떼어낼 수도, 분리해낼 수도 없는 영생을 취하십시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