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주께서 내 마음에 두신 기쁨"(시편4:7)

새벽지기1 2022. 9. 18. 07:07

"주께서 내 마음에 두신 기쁨은 

그들의 곡식과 새 포도주가 풍성할 때보다 더하니이다"(시편4:7)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은 일이 잘 되고, 일의 결과가 좋고, 경제적인 풍요를 누릴 때 느낄 수 있는 기쁨보다 더 큽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느낄 수 있는 어떤 기쁨보다 큰 기쁨을 하나님이 주십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 어떤 기쁨과도 비교불가인 이런 기쁨을 이미 충분히 느끼고, 누리며 살고 있는 그리스도인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자칭 그리스도인이라고 하면서도 이런 기쁨이 있는 줄도 모르고, 이런 기쁨을 한 번도 느껴보지도 못한 분도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하나님께 자신의 인생을 맡기고, 하나님만 바라보고 나아가는 자의 마음에 하나님께서 이런 기쁨을 두십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11:6)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에게 하나님이 이런 기쁨을 주시고, 하나님이 이런 기쁨으로 다가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이 우울과 침체와 낙심과 좌절과 상실과 절망과 같은 것들을 떠나게 하십니다.

오늘도 하나님이 당신의 기쁨이 되길 축복합니다.
오늘도 당신의 기쁨이 되시는 하나님을 기쁘게 예배하시길 축복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런 당신께 이 세상 어떤 것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기쁨, 이 세상이 깨뜨릴 수 없는 기쁨을

당신의 마음에 부어주시고, 그 기쁨이 당신의 마음에 항상 머물게 해주시기를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