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요1:17)

새벽지기1 2022. 9. 2. 07:29

"우리가 다 그의 충만한 데서 받으니 은혜 위에 은혜러라.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어진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요한복음1:16-17)

예수님은 모세를 통해서 주신 율법을 대체하는 은혜이며, 율법을 완성하신 완전한 은혜입니다.

예수님이 오셨을 때 그의 오심을 기다리다가, 메시아의 오심을 알아보았던 침례 요한은 예수님을 보고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1:14)고 증언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예수님 안에 있는 은혜와 진리의 충만함을 누리게 됩니다.
이 은혜 안에  온전히 거하는 자는 누구든지 자신이 누리는 은혜와 복이 얼마나 큰 지를 알게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일을 하고, 하나님의 종으로 산다고 하더라도 

주님을 위해 "이리이러한 희생"을 했다고 감히 생각하거나, 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진짜 예수님의 은혜 안에 거하는 사람은 하나님이 사람이 되신 예수님, 죽음으로써 우리의 죄값을 지불하심으로 우리를 용서하시고, 죄에서 구원하신 예수님, 지금도 변함없이 우리를 사랑하심으로 은혜와 진리를 쏟아부어주시는 예수님, 우리 주님의 은혜에 비하면 우리가 주님을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이 너무 미약해서 감히 고개를 들 수 없을 뿐입니다.

정말 은혜는 너무 크고, 우리는 예수님의 헤아릴 수 없이 큰 은혜 앞에서 무릎을 꿇고,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도 예수님의 크신 은혜에 감격하여 사는 날, 은혜에 합당하게 살기 위해서 달려가는 날 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