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내 법을 그들의 마음에 두고 그들의 생각에 기록하리라"(히10:16)

새벽지기1 2022. 9. 3. 07:49

"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로는 그들과 맺을 언약이 이것이라 하시고 

내 법을 그들의 마음에 두고 그들의 생각에 기록하리라"(히브리서10:16)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단번에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부활하셔서 하늘에 오르셔서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고, 보혜사 성령을 보내주셔서 모든 그리스도인 안에 성령이 거하시며 성령께서 우리에게 증언하시기 시작하신(히10:10-15) " 그 날 후로는" 성령께서 증언하여 알려주시는 것은 각각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과 하나님 사이에 언약을 맺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언약은 하나님께서 각각의 그리스도인 안에 하나님의 말씀을 두시고, 각각의 그리스도인의 생각 속에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하여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단번에 완전한 제사를 드림으로 우리의 모든 죄값을 지불하시고, 구원을 완성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 우리와 하나님 사이에 이 놀라운 언약이 맺어집니다.

이 언약의 중재자이시고, 우리와 하나님 사이에 언약의 모든 조건을 다 충족시켜 주시는 예수님이 맺게 하십니다.

이 언약으로 성령께서 우리 마음에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을 두시고, 우리의 생각에도 언약의 말씀을 새겨주시고, 이렇게 언약이 맺어졌다는 것을 성령께서 계속해서 증언해 주십니다.

성령의 증언하심으로 우리 안에 두신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 우리의 생각 속에 새겨주신 언약의 말씀이 우리를 이끌어가십니다.

그러므로 언약의 말씀이 우리의 기억력을 뛰어넘어 기억나게 하시고, 우리의 의지를 뛰어넘어 이 언약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바로잡아 주시고, 우리의 노력을 뛰어넘어 주께서 항상 함께하심을 알게 하십니다.

오늘도 하나님이 성령으로 우리 마음에 두신 말씀, 우리의 생각에 새겨주신 말씀을 따라 사는 날 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