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직장 큐티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배울 점 (2022년 11월 3일 목요일)

새벽지기1 2022. 11. 3. 06:42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릴지라도 오직 상을 받는 사람은 한 사람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상을 받도록 이와 같이 달음질하라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하나니 그들은 썩을 승리자의 관을 얻고자 하되 우리는 썩지 아니할 것을 얻고자 하노라”(고린도전서 9:24-25).

올림픽 경기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선수들을 보면 부럽기도 합니다. 그 금메달을 얻기 위해서 전력을 다해 게임을 한 것이나 또 금메달을 따기 위해 뼈를 깎는 훈련을 했던 것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금메달을 목에 걸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 경쟁자들이 별로 없는 운 좋은 대진표였다거나 그 날의 컨디션이 좋아 경기를 잘 했을 수도 있지만 일단 금메달을 딴 사람은 메달 자체 때문만이 아니라 그것을 위해서 계속 노력해온 점을 인정해주어야 합니다.

인생의 성공이나 일터에서 승진하는 것도 비슷합니다. 운이 좋아서 남들보다 별로 수고한 것도 없는데 쉽게 성공하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이 있고 승진도 어렵잖게 하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예외를 제외한다면,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돌아보면 성공의 요인이 있습니다. 그들은 대개 목표를 세웠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을 했으며 그 과정에 자신을 절제하고 훈련했습니다.

자신은 그렇게 하지 못하면서 성공한 사람들을 험담한다면 아무런 유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서 우리가 배울 수 있는 점을 놓치지 않겠다는 결심을 해보면 좋겠습니다. 우리도 우리 인생의 달음질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성공을 해야만 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지 않겠습니까?

*일터의 기도 : 성공한 사람들이 성공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배울 수 있게 하시고 주님이 기뻐하시는 성공을 추구하게 도와주소서. (by 방선기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