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묵상

하나님의 도는 완전하고 여호와의 말씀은 진실하다.(삼하 22:26-51)

새벽지기1 2022. 10. 28. 06:53

"31 하나님의 도는 완전하고 여호와의 말씀은 진실하니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모든 자에게 방패시로다"(삼하 22:26-51) 

다윗의 아름다운 고백은 그리스도의 영광을 분명하게 나타내고 있습니다. 우리 가운데 오신 그리스도의 은혜는 다윗과 그의 후손 모두에게 주어집니다(51절).

다윗의 고백을 통하여 나타난 그리스도는 참된 구원자이십니다. 주님은 신실한 자들의 복입니다.
주님은 뿌린대로 거두시는 분입니다. 콩을 심으면 콩을 나게 하십니다. 자비한 자에게 주의 자비를, 완전한 자에게 주의 완전함을, 깨끗한 자에게 주의 깨끗하심을 보이십니다. 그러나 사악한 자에게는 주의 거스르심을 보이시니다. 주께서 곤고한 백성은 구원하시고 교만한 자를 살피사 낮추십니다(26-30).

주님은 구원과 보호자입니다. 주님은 어둠을 밝히시는 등불이고, 믿고 목숨을 맡길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완전하고 진실합니다. 주님은 자기에게 피하는 모든 자에게 방패입니다. 주님만이 참 구원자이시고 하나님입니다. 주님은 반석이며, 견고한 요새시며, 안전한 곳으로 인도하십니다. (31-37)

주님은 모든 전쟁에서 이기게 하십니다. 주님은 영적인 전쟁을 치를 수 있도록 가르쳐 주시는 분입니다. 싸을 능력도 주십니다. 싸움에서 지켜주시는 방패입니다. 내 발이 실수하지 않도록 지켜주시고, 원수들을 이기게 하십니다. 모든 원수들의 손에서 이기게 하십니다.어떠한 공격에도 이기게 하십니다. 대적들은 철저하게 멸망시키십니다(38-43).

모든 이들이 그리스도를 따르는 이들을 섬기게 하십니다. 그리스도가 원수들의 손에서 건지시고, 원수들을 복종케하시고, 대적자들 가운데 높이십니다(44-51).

주님의 은혜와 사랑이 참으로 크고 놀랍습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이러한 은혜를 베푸십니다. 어디에 있든지 무엇을 하든지 주님은 자녀들에게 온유하십니다. 사랑하시되 끝까지 사랑하십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이 아무리 대단해도 그리스도의 사랑을 이길 수 없습니다.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습니다. 세속주의가 교회를 흔들고 믿음을 조롱하고 있지만 그리스도의 공의와 사랑이 이 모든 것을 잠잠하게 하십니다. 그리고 세상이 주지 못하는 평화와 정의를 주십니다. 이 모든 것이 오직 그리스도안에 있습니다. 다윗의 노래를 통하여 다시금 그리스도의 영광을 봅니다. 그리고 같은 마음으로 찬양하고 경배합니다.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언약의 말씀은 완전하고 진실합니다.

오늘도 그리스도를 바라봅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을 기억합니다. 온유하고 겸손하신 주님의 변함없는 사랑과 정의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