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손양원목사

시대에 적합한 일꾼이 되라 (마10:16-42,9:35-38)

새벽지기1 2016. 10. 21. 07:26



구약시대에도 여호와께서 시대 시대를 따라 16선지 13사사를 내시었습니다. 구약 시대의 선지자와 사사의 교훈의 중심은 그리스도의 초림에 관한 중심이었고, 신약 사도의 교훈의 중심은 주의 재림에 관한 것이 그 골자이었습니다. 구약 성서 말라기서에는 율법 종교의 타락 상태를 보여 주었습니다.
오늘 이 시대에 적합한 교역자, 하나님의 요구하시는 교역자는 과연 어떤 인물알까?

1. 사랑의 일꾼(요 21:15∼17) (아가페의 사랑)

목자를 사랑하며 양을 사랑하는 목자가 되라. 주의 일꾼의 첫 자격은 사랑입니다. 사랑이라고 하나 감언이설이나 육적 사랑, 지상에 인간들의 사랑이 아닙니다.
① 하나님의 거룩한 뜻에 적합한 사랑 ② 인간의 영혼이 영원에 미치는 사랑, 세례 요한이 광야에서 외치던 사랑, 베드로가 오순절에 외치던 사랑, 주님의 바리새 교인 책망하던 사랑, 이러한 골자적 사랑이 기독교의 사랑입니다. 십계명 총 대지가 사랑입니다.

2. 지혜의 일꾼(마 10:16)  

지혜를 말씀하시되 양을 이리 가운데 보내니까 지혜롭게 하라는 것 입니다.
① 이리에게 잡혀먹지 않는 지혜
② 도리어 이리를 잡을 수 있는 지혜를 말씀하는 것입니다. (아담의 유혹 이야기)
③ 생명을 보호하는 지혜
④성경 교리 진리, 오늘 시대는 하나님의 뜻을 사로잡으려는 악마가 대 활동 중입니다.
⑤ 좌우로 치우치지 않는 지혜, 그렇다고 하여 이중 인격이나 회색 분자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참다운 진리의 중심을 의미한 것입니다.
진리에 선명한 태도에서 그리스도와 벨리알을 구별하여 양의 선두에 나서서 양을 이끌지니라.

3. 모험적인 희생적 일꾼 (눅 14:26-27)  

십자가 지고 나온 자 주님의 제자로써 다 희생하고 나왔으니 ①물질 ② 육체 ③ 명예 ④ 모든 것, 큰 것 위하여 작은 것, 영원 위하여 잠깐을 희생하는 일꾼이 되라 (계 2:10, (까마귀와 선지자 이야기)

결 론

 

1. 그간 3년 간 공적은 수고가 컸습니다. 수고하신 선생님들의 산고의 고통, 학생 자신의 해산의 수고도 말할 수 없었겠습니다. 그러나 과거의 수고보다 미래가 문제입니다.
2. 이상하게도 두 졸업생, 주 앞에 선 두 종입니다. 옛날에 주께서 12제자,70 문도를 보내시던 때에 둘씩 둘씩 보내셨습니다. 둘의 수는 계시록의 두 증인을 말하는 것입니다.
3. 계시록 중에 두 촛대와 두 감람나무는 하나님과 사람 앞에 향기로운 두 감람 기름입니다.
(계 2장, 라오디게아 교회에 나타나신 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