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직장 큐티

평생의 관점으로 인생을 봅시다! (2022.12.10,토)

새벽지기1 2022. 12. 10. 08:22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로마서 8:28).

초등학교 시절에 넓다고 생각했던 동네의 골목이나 운동장을 지금 가보면 아주 좁고 작아 보입니다. 세월이 시각을 변화시킨 것입니다. 이런 변화는 공간을 느끼는 감각뿐 아니라 인생의 체험을 느끼는 감각에도 나타납니다. 젊은 시절에 죽고 싶을 정도로 고통스러웠던 일도 나중에 돌이켜 보면 별 것도 아니었던 것을 알게 됩니다. 고통 덕분에 오히려 전화위복이 되고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지금 어렵고 힘든 일을 당할 때 현재의 관점에서만 보지 말고 미래의 관점, 혹은 우리 평생의 관점에서 보면 확실히 달라 보입니다. 갑작스런 일의 어려움을 당했을 때 견디기 힘들어 자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정말 고민스러운 문제였겠지만 시간이 흐른 후에 돌아보면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었을 것이라서 안타깝습니다.

요셉이 고통과 억울함을 당하면서 견딜 수 있었던 것도 현재의 관점으로만 보지 않고 평생의 관점으로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는 자신의 평생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믿었기 때문에 순간의 어려움을 극복했고 나중에 그것을 자랑스럽게 고백했습니다(창 50:20). 말씀대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룰 것을 믿었던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에는 이런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건강, 경제적 어려움, 인간관계 등 지금 고통스럽다고 느낄 때 그 순간에 결정을 하지 말고 평생의 관점으로 봅시다. 그러면 현재 겪는 문제는 내가 평생 살아가는 인생의 한 과정임을 알게 되며 그러면 대응하는 태도가 달라질 것입니다.

*일터의 기도 : 인생을 살면서 당장 앞에 있는 일만 보고 살지 않게 하시고 앞날을 볼 수 있는 안목과 주님만 의지하는 믿음을 주소서. (by 방선기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