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딤후2:2)

새벽지기1 2024. 5. 6. 06:27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디모데후서2:2)

우리는 어린이날 연휴를 보내면서 교회에도 어린이가 없거나,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세대에 대한 위기감이 점점 크게 부각 되고 있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많이 낳아야 하고, 많이 전해야 하고, 많이 모아야 하지만 교회가 해야하는 최고의 사명은 예수님도 이땅에서 공적인 생애동안 몸소 보이셨고, 바울도 회심한 후에 순교하기까지 전 생애를 바쳐 살았던 삶을 이 말씀을 통해 깊이 상기해 볼 수 있습니다.

바울을 변화시키고,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게한 십자가의 복음, 그 복음을 디모데에게 전하여 가르쳐 세워서, 디모데가 바울로부터 들은 복음, 즉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하라 그들이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는 제자가 제자를 만들고, 제자를 삼고, 제자를 가르치고, 제자가 또 제자를 세우는 복음의 연쇄적인 역사가 계속해서 핵분열처럼 일어나는 것이 최고의 다음세대 전략임에 틀림없습니다.

이 복음적 헌신과 예수님과 바울과 신실한 주님의 제자들을 통해서 이어져오는 이 전략이 가정과 교회에서 활발하게 펼쳐지고, 이어지길 소망하며, 기도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