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내가 그들을 그들의 땅에 심으리니 그들이 내가 준 땅에서 다시 뽑히지 아니하리라"(아모스9:15)

새벽지기1 2022. 8. 2. 06:39

"내가 그들을 그들의 땅에 심으리니 그들이 내가 준 땅에서 다시 뽑히지 아니하리라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아모스9:15)

아무리 싱싱하게 자라던 식물도 뽑히면 곧 시들고 죽게 됩니다. 

그러나 가끔은 뽑힌채로도 상당 기간 생명을 유지하는 식물도 있습니다.

하나님이 보시기에 이스라엘은 완전히 죽지는 않았지만 완전히 죽고 소멸 된 것 같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이 주신 땅에서 뽑혀서 바벨론의 포로가 되고, 뿔뿔히 흩어져 세계 도처를 유리방황하는 비참한 꼴이 되어 흔적까지도 지워지는 것 같았습니다.

하나님이 다시 옮겨와 심기까지 그러했습니다.
그들이 70년간 독립운동을 하고, 결사적으로 싸우고, 피나는 노력으로 하나님이 주신 땅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었던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다시 그 땅으로 옮겨 주셨고, 다시 그 땅에 심어주셨습니다.
스스로 회복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회복시켜주셨습니다.

만일 자신의 삶의 어느 한 쪽이라도 뿌리채 뽑힌 것처럼 힘겨운 시간을 통과하고 있다면 회개하며 기도하며 하나님의 은혜의 손길을 간절히 구하십시오.

그것이 심령의 고통이든지, 질병이든지, 경제적인 무너짐이든지, 관계가 깨어짐이든지, 깊은 갈등의 계곡을 지나든지 먼저 하나님께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이 다시 심으시는 것처럼 하나님의 회복시켜 주심이 당신의 삶에 나타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