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직장 큐티

당신의 일을 위해 기도하십니까?(요5:16-18)

새벽지기1 2024. 4. 22. 06:27

당신의 일을 위해 기도하십니까?
(요한복음 5:16-18)

16 그러므로 안식일에 이러한 일을 행하신다 하여 유대인들이 예수를 박해하게 된지라
17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 하시매
18 유대인들이 이로 말미암아 더욱 예수를 죽이고자 하니 이는 안식일을 범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자기의 친 아버지라 하여 자기를 하나님과 동등으로 삼으심이러라

일하는 크리스천들 중에도 일은 신앙과 관계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과 신앙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일과 기도는 따로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기도를 통해서 일의 의미를 바로 알고 일과 기도를 잘 조화시킨 대표적 인물은 바로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이 안식일에 병을 고쳐준 일로 인해 유대인의 박해를 받으실 때였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자신도 일한다면서 자신이 하는 일이 하나님의 일임을 분명히 밝히셨습니다. 

 

하나님은 6일간 세상을 창조하신 후 일곱째 날에는 안식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안식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식하시는 하나님이 지금까지 세상을 운행하고 다스리는 손을 놓지 않고 계십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신다는 예수님의 말씀은 안식하시는 하나님이 세상을 운행하시는 일을 계속하신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예수님이 안식일에 38년 된 병자를 고쳐주신 일은 하나님이 안식의 때에 지금도 계속 하시는 일과 다르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며 공생애 사역을 하기 전에는 목수로 일하셨습니다.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일을 본받아 사람들의 집과 가구와 생활도구들을 만드셨습니다. 또한 공생애 기간에도 말씀 사역과 병자들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내면서 하나님의 나라를 임하게 하는 일을 감당하셨습니다. 그 과정에서 예수님은 늘 기도하셨습니다. 본격적으로 공생애 사역을 시작하기 위해 광야에서 40일간 금식하며 기도로 준비하셨습니다(막 1:12-13). 밤늦은 시간까지 일하고도 새벽에 일어나 기도하셨습니다(막 1:32-35). 기도를 통해 예수님은 하나님이 어떤 일을 하라고 하시는지 하나님의 뜻을 아셨습니다(막 1:36-37).

예수님은 중요한 일을 앞두었을 때는 특별히 기도하셨습니다. 제자들을 택하기 전에는 밤을 새워 기도하셨습니다(눅 6:12).사역을 마칠 무렵 십자가를 지시기 전에 겟세마네 동산에서 피땀 흘리며 기도하셨습니다(막 14:32). 때로 주님은 기도를 위해서 하던 일을 포기하셨던 적도 있습니다(눅 5:15-16). 많은 사람이 몰려오자 예수님은 한적한 곳으로 가서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의 생애는 우리에게 일과 기도의 관계에 대한 중요한 교훈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일하면서 기도하셨다면 우리야 당연히 기도해야 하지 않습니까? 예수님을 닮아 열심히 기도하며 일하는 직업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일하는 사람의 기도
기도를 들어주시는 하나님, 일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일터의 주인이신 하나님이 저를 진정한 주님의 사람으로 만들어 주시기 원합니다.
제가 일하는 일터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켜 주소서. (by 원용일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