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어거스틴

[어거스틴 참회록175] 세가지 욕망

새벽지기1 2017. 10. 10. 12:41



10 권 고백




41. 세 가지 욕망

 

그리하여 나는 세 가지 욕망 속에 나타나는

나의 죄의 병을 고찰하고 치료를 위해

당신의 노력을 애원했습니다.

나는 아픈 마음으로 당신의 광채가 빛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뒤로 물러서면서 말하기를

 

"누가 그것을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당신의 눈앞에서 쫓겨 났습니다."

라고 했습니다.

 

주님이시여,

당신은 만물을 넘어서 당신을 지배하시는 진리입니다.

그런데 나의 마음은 당신을 잃고 싶지는 않으면서도

당신 외에 거짓까지 소유하려고 했습니다.

어떤 거짓말쟁이라도 진리가 무엇인지 모를 정도로

거짓과 사기 속에 묻혀 있기를 바라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당신을 잃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하나 안에 거짓과 당신을 함께 소유하도록

인도하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