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요일1:3-4) / 이금환 목사

새벽지기1 2025. 2. 28. 08:25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 우리가 이것을 씀은 우리의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요한일서1:3-4)

사도 요한이 태초로부터 계신 생명의 말씀이신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보고, 들은 바를" 기록해서 전하는 목적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경의 66권 가운데 성경의 기록 목적을 가장 명료하게 밝힌 책이 요한일서입니다.

요한일서에는 "너희에게 전함은, 너희에게 씀은, 그의 계명은 이것이니, 또 증거는 이것이니, 너희에게 이것을 씀은"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요한이 요한일서를 기록한 여러 목적 가운데 하나는 요한과 제자들과 최초의 교회가 보고, 들은 것을 기록하여 전함으로 생명의 말씀, 생명의 빛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 아버지와 성령 안에서 모든 그리스도인이 사귐을 갖고, 그 사귐을 누리고, 그 사귐의 기쁨이 충만하게 하기 위해서 기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도 말씀 안에서, 말씀을 통해 시간의 간격을 뛰어넘어 그리스도의 나타나심, 그리스도의 가르치심,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을 믿는 믿음의 교제를 이루고, 그 교제를 누리고, 그 교제의 기쁨이 충만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