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김영봉목사

새로운 밴 구입에 대해 / 김영봉목사

새벽지기1 2024. 8. 19. 06:19

    지난 팬데믹 기간 동안에 우리 교회는 CUMC와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음식을 나누어 주는 사역을 해 왔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심한 타격을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CUMC와 우리 교회는 지역 구호 기관으로부터 공급 받은 식료품들을 분류하고 포장하여 매주 수요일 오후에 센터빌 도서관 주차장에서 공급해 주었습니다. 교회로부터 센터빌 도서관으로 음식을 나르기 위해서 밴이 아주 유익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밴은 2010년에 모교회인 와싱톤한인교회 여선교회에서 바자를 통해 얻은 수익금 5천 달러를 다운페이먼트로 제공해 주셔서 구입했습니다. 그동안 주로 차세대 사역을 위해 사용해 왔는데, 최근에는 지역 주민을 위한 사역에 더 자주 사용해 왔습니다.


   문제는 음식을 밴에 실을 때마다 의자를 분리해야 했는데 의자가 매우 무거워서 두세 사람이 한참 땀을 흘려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의자를 모두 분리해 내도 때로 짐을 다 싣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게다가 삼 년이 넘도록 의자를 뗐다 붙였다 한 까닭에 접속 부문의 마모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계속 하다 가는 멀지 않은 미래에 안전에 문제가 일어날 상황이 되었습니다. 의자를 뗐다 붙였다 하는 과정 중에 혹시나 허리를 다치지나 않을까, 자주 염려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임원회에서는 이 문제를 두고 여러 차례 논의해 왔습니다. 팬데믹이 끝난 후에 음식 나눔 사역은 한 달에 한 번으로 줄었습니다만, 지역 주민들의 상황으로 볼 때 이 사역은 계속 이어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한 달에 한 번 Deer Park 초등학교에 주말 급식을 배달할 때에도 밴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밴을 지금처럼 두 가지 용도로 계속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이 문제를 두고 논의한 결과, 임원회에서는 다음의 두 가지 옵션을 찾았습니다.


   첫째는 지금의 밴을 승객용으로 사용하고 화물용 밴을 하나 구입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지금의 밴을 화물용으로 사용하고 승객용을 하나 더 구입하는 것입니다. 두 가지 대안 모두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원회에서는 장시간의 논의 끝에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한 밴을 구입하고 지금의 밴을 화물용으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차세대 사역이 더 활발해질 것을 기대한다면, 미래를 위한 투자로서 꼭 필요한 일이라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가끔 밴 하나로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화물용 밴에 의자를 붙여서 사용하면 굳이 다른 교회에서 빌려다 쓰지 않아도 됩니다.


   우리의 필요에 맞는 새로운 밴을 구입하는 데에는 대략 7만 달러 정도가 필요합니다. 임원회에서는 그동안 보관하고 있던 건축기금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건축기금은 우리 교회가 교회 건물을 가지지 않기로 정하기 전에 몇몇 교우들께서 교회 건물을 구입할 미래를 위해 헌금하신 것입니다. 목적 헌금은 기부하신 분들의 뜻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원칙이기에 그동안 보관해 왔습니다. 임원회에서는 밴도 건물처럼 교회의 재산에 속하는 것이니 건축기금을 사용하는 것에 문제가 없다고 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융자를 받지 않고도 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빌어 그동안 건축 헌금을 봉헌해 주신 교우들께 감사 드립니다. 오래 전 일이지만, 봉헌하신 분들 중에 돌아가신 분도 계시고, 교회를 떠나신 분도 계십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교회를 위해 헌신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십니다. 교회에서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교회의 필요를 미리 내다 보시고 자원하여 헌금을 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비록 교회 건물을 구입하는 데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건물 만큼이나 중요한 밴에 사용하는 것이니, 기뻐하실 줄 믿습니다.


   또한 그동안 음식 나눔 사역을 위해 땀 흘려 수고해 주신 교우들께 감사 드립니다. 때마다 밴에서 의자를 떼 내고, 음식을 싣고, 두세 시간 동안 서서, 찾아오는 이웃들에게 음식을 나누어 주는 일을 성실하게 해 오셨습니다. 살을 에는 듯한 추위에도, 무더운 여름에도 한결 같았습니다. 여러분의 수고로 인해 우리 교회와 CUMC가 더 가까워졌고, 지역 주민들에게 선한 이웃으로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구입하게 될 새로운 밴으로 인해 어린이 사역과 유스 사역 그리고 목요 산행팀의 사역이 더 활발해지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새로운 밴으로 인해 우리 교회의 사역의 지경이 더 넓어지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