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그들로 내 기쁨을 그들 안에 충만히 가지게 하려 함이니이다"(요한복음17:13)

새벽지기1 2024. 4. 19. 07:05

"지금 내가 아버지께로 가오니 내가 세상에서 이 말을 하옵는 것은 그들로 내 기쁨을 그들 안에 충만히 가지게 하려 함이니이다"(요한복음17:13)

요한복음 17장의 예수님의 기도는 아들이신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고 부활하심으로 사망의 권세를 이기심으로 아들이 영화롭게 되고, 아들이 영화롭게 되심으로 아버지가 영화롭게 되시길 기도하신 후에 이어서 이 땅에 남겨질 제자들과 교회를 위해 기도하셨습니다.

"나는 세상에 더 있지 아니하오나 그들은 세상에 있사옵고 나는 아버지께로 가옵나니 거룩하신 아버지여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보전하사 우리와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요17:11)

이것은 하나님 아버지를 향한 예수님의 기도이고, 제자들과 교회를 향한 예수의 유언과도 같습니다.

이렇게 하심은 "그들로 내 기쁨을 그들 안에 충만히 가지게 하려 함"이었습니다.

기쁘십니까?
기쁨이 충만하십니까?
환경에 관계없이, 지금 당면한 문제와 관계없이 기쁨이 충만하십니까?
예수님 안에 있으면, 예수님이 보전하시고, 지키심 안에 있으면 기쁨이 충만합니다.

거짓 기쁨이나, 기쁨 비슷한 껍데기 기쁨이 아니라 세상이 줄 수 없고, 세상이 깨뜨릴 수 없는 기쁨, 환경이 망가뜨릴 수 없는 온전한 기쁨으로 충만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