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모든 수고에는 이익이 있어도 입술의 말은 궁핍을 이룰 뿐이니라"(잠언14:23)

새벽지기1 2024. 4. 22. 06:37

"모든 수고에는 이익이 있어도 입술의 말은 궁핍을 이룰 뿐이니라"(잠언14:23)

사람의 온 몸으로 수고해서 얻은 것을 다 까먹는 것이 입이라는 말씀입니다.

언력이 능력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말하는 능력으로 모든 것을 지배하고, 지휘하고, 이끌어가고, 가르치고, 누리는 사람도 많은데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은 말이 그 만큼 어렵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유명인사나, 정치가들이나, 리더의 위치에 선 사람들에게만 말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소통하는 방법에 비언어적 소통도 있다고 하더라도 대부분 말이나, 글로 소통을 하기 때문에 말은 절대적입니다.

우리의 입술이 우리 자신을 궁핍하게도 하고, 망하게도 하고, 인생을 곤두박질 치게도 할 수도 있는 위력이 있음을 다시 한 번 상기해야겠습니다.

우리의 통제되지 않은 입술, 절제되지 않는 우리의 말이 우리를 이끌어 가며 좌충우돌 하는 삶이 아니라, 우리의 심령에 거하시는 성령님과 말씀이 우리를 이끌어 가심으로 우리의 입술에서 흘러나오는 말이 아름다워서 "경우에 합당한 말은 아로새긴 은 쟁반에 금 사과니라"(잠25:11)라는 말씀과 같기를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