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묵상

죄와 은혜 (롬 5:12-21)

새벽지기1 2023. 6. 6. 06:13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사망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죽음에 이르는 것은 율법과 관계가 없습니다. 율법이 오기전에도 사망은 모든 사람에게 임하였기 때문입니다.

율법은 사람이 죽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역할을 하였습니다.죄를 지었어도 죄를 알지 못하였던 사람들에게 비로소 죄가 무엇인지 알려주었고, 죄의 결과로 사망에 이름을 알려주었습니다.

한 사람 첫 아담의 죄가 들어와 모든 사람이 사망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모든 사람이 구원받는 은혜가 일어났습니다. 바로 둘째 아담이신 예수님의 은혜로 구원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모든 인류의 죄를 질머지시고 죽으셨습니다. 죄가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의가 믿는 자들에게 임하였습니다(전가). 누구든지 이 사실을 믿으면 의롭게 됩니다.

첫 아담이 불순종하여서 죄가 들어왔고, 죄인이 되어 죽음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둘째 아담의 순종하심으로 죄가 해결되었고 의인이 되어 생명을 얻었습니다.

율법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율법은 오직 죄를 깨닫게 하기 위함입니다. 죄를 깨닫고 회개의 자리에 이르러 의로운 자로 다시 태어나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넘쳐납니다. 은혜가 임한 곳에 의인이 되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됩니다.

둘째 아담이자 마지막 아담이신 예수님의 십자가의 은혜는 믿는 자들에게 생명을 주십니다. 예수님을 믿을 때 죄인된 우리는 의롭게 됩니다. 의인이 되는 길은 오직 예수님의 은혜에 있습니다.

동양성리학의 목적은 성인이 되는 것입니다. 성인이 되기 위하여 다양한 율법을 지켜야 합니다. 그것이 사단칠정입니다. 그런데 이를 지킨 성인이 없습니다. 앞으로도 영원히 없습니다. 사람의 죄는 율법과 행함으로 해결될 수 없습니다.

성경은 의로운 자 즉 의인이 되는 길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은혜라고 말합니다. 십자가에서 이루신 예수님의 선물을 믿음으로 받을 때 의인이 됩니다. 그리고 영생을 선물로 받습니다. 오늘 죄에서 자유케하고 의인으로 삼아주어서 의인으로 살 수 있게 하신 예수님의 은혜와 사랑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