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직장 큐티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 (2022년 8월 21일 주일)

새벽지기1 2022. 8. 21. 07:40

“바로가 그의 신하들에게 이르되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을 우리가 어찌 찾을 수 있으리요 하고 요셉에게 이르되 하나님이 이 모든 것을 네게 보이셨으니 너와 같이 명철하고 지혜 있는 자가 없도다”(창세기 41:38-39).

파라오가 꾸었던 고민스러운 꿈을 해석하면서 ‘칠풍칠흉 대비 이집트 서바이벌 프로젝트’에 대해 상세한 기획안을 제시한 요셉을 보고 애굽 궁궐의 사람들은 다 놀랐습니다. 애굽의 치리자였던 파라오는 탄식하듯이 이런 말을 내뱉었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을 우리가 어찌 찾을 수 있으리요?”

아마도 파라오는 부러웠을 것입니다. 당시 세계최대 최강 제국인 애굽의 수많은 신하들 중에는 자신의 꿈을 해몽하는 사람도 없었는데 요셉은 꿈을 해몽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국가적 위기에 대한 해결책도 분명하게 제시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파라오의 감탄에는 요셉의 직업적 능력을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것, 즉 성령의 충만함과 연결시킨 점이 이채롭습니다. 그의 눈에는 그렇게 보인 것입니다. 요셉의 이력서를 파라오가 봤을 텐데, 종살이와 옥살이를 거친 서른 살의 젊은이에게서는 보기 힘든 지혜를 보았던 것입니다. 그러니 신으로 추앙받는 자신 앞에서도 서슴지 않고 여러 번 언급한 ‘하나님’의 영이 요셉을 감동한 것으로밖에는 볼 수 없었을 것입니다.

오늘 우리 크리스천들의 직업적 능력도 이렇게 성령의 충만함의 결과여야 합니다. 오늘 우리는 일하는 사람으로서, 우리의 “명철”과 “지혜”가 우리 일터의 상사와 동료들에게 분명하게 보일 때 우리는 멋진 크리스천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영이 충만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일터의 기도 : 하나님이 주신 능력을 통해 진정한 직업인으로 인정받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성령의 기름 부으심으로 늘 충만하게 하소서. (by 원용일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