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그 날에는 내가 저는 자를 모으며 쫓겨난 자와 내가 환난 받게 한 자를 모아 발을 저는 자는 남은 백성이 되게 하며 멀리 쫓겨났던 자들이 강한 나라가 되게 하고 나 여호와가 시온 산에서 이제부터 영원까지 그들을 다스리리라 하셨나니"(미가4:6-7)
하나님의 징계와 심판으로 흩어져서 비참하게 살던 이스라엘을 다시 모아 회복하시겠다는 약속입니다.
이스라엘에게는 이 말씀이 단순히 자신들의 나라를 회복하는 것으로 들릴 수 있지만, 이 말씀은 더 크고 광대한 약속입니다.
하나님은 "찢으셨으나 도로 낫게 하실 것이요, 치셨으나 싸매어 주실"(호6:1) 하나님입니다.
이런 회복은 미가서의 시점으로 보면 장차 오실 메시아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온전한 회복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회복의 약속은 우리에게도 주신 약속입니다.
당신의 인생이 저는 것 같을지라도, 당신의 인생이 쫓겨난 자 같을지라도, 당신의 인생이 환난 받는 자 같을지라도 온전하게 회복하시고, 구원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구원자 예수님을 통해 "발을 저는 자는 남은 백성이 되게 하며 멀리 쫓겨났던 자들이 강한 나라가 되게" 하여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영원한 나라에 들이실 것입니다.
그 나라에 들어가는 문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들어오십시오.
당신의 두 다리 뿐만 당신의 인생이 절고 있고, 당신의 몸 뿐만 아니라 당신의 인생이 쫓기고 있고, 당신의 환경뿐만 아니라 당신의 인생 전체에 환난이 덥쳐왔다고 하더라도 믿음으로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의 문을 통과하여 들어옴으로 구원받은 남은 자, 하나님이 세우시고 보호하시는 강한 자, 하나님의 다스림을 받는 인생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