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 입고"(골3:12) / 이금환목사

새벽지기1 2024. 8. 2. 06:39

"그러므로 너희는 하나님이 택하사 거룩하고 사랑 받는 자처럼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 입고"(골로새서3:12)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우리는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을 입게 됩니다(골3:9-10).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성령께서 이런 놀라운 변화를 각각 그리스도인 안에서 일으키십니다.

이런 그리스도인은 자신이 하나님의 택하심, 하나님의 거룩하게 하심,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이제 우리는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그리스도의 긍휼, 그리스도의 자비, 그리스도의 겸손, 그리스도의 온유, 그리스도의 오래참음을 옷입어야 합니다.

어떻게 이런 옷을 입을 수 있을까요?
먼저 우리는 하나님께서 이런 옷을 입혀주시길 원하고 계시고, 이런 옷으로 갈아 입기를 사모하는 자에게 입혀주신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스스로 노력해서, 스스로 구해서, 억지로 몸을 쑤셔 넣듯이, 엄청난 싸움을 벌이듯이 입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로 거듭난 그리스도인이 사모하며, 말씀을 따라 기도로 구할 때 성령의 선물로 입혀주십니다.

좋은 부모, 좋은 환경, 좋은 교육으로부터 타고나거나, 익혀진 그런 긍휼, 그런 자비, 그런 겸손, 그런 온유, 그런 오래 참음이 결코 아닙니다.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 성령 안에 거함으로 성령의 선물로 받은 긍휼, 자비, 겸손, 온유, 오래 참음과 같은 열매가 풍성하게 맺히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