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너는 돌아와 다시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 모든 명령을 행할 것이라"(신30:8)

새벽지기1 2024. 4. 28. 07:10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네게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사 네게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 너는 돌아와 다시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고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 모든 명령을 행할 것이라"(신명기30:6,8)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사람에 의해서 몸에 흔적을 남기는 할례가 아니라 하나님이 베프시는 할례 즉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행하시는 할례가 진짜 할례임을 말씀하셨습니다.

바울은 이 말씀을 로마서에서 인용하여 "할례는 마음에 할지니 영에 있고 율법 조문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롬2:28)라고 했습니다.

구약성경으로 말하면 하나님께서는 성령님을 통하여 행하시는 마음의 할례가 진짜 할례이고, 신약성경으로 말하면 성령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행하시는 침례(세례)가 참 침례(세례)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성령으로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하고, 성령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흔적을 심령에 새겨주시고, 성령께서 하나님의 소유라고 인을 쳐주시는 생명적인 표식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그리스도와의 연합, 예수 그리스도의 흔적, 성령의 인치심이 있는 사람이 그리스도인이고, 하나님의 자녀이고, 하나님의 백성이며, 참 교회입니다.

이 믿음, 이 믿음이 없으신 분은 예수님을 영접하십시오. 당신이 마음의 문을 열고 예수님을 영접하면 위의 모든 역사는 성령께서 행하십니다. 이 믿음 안에 있는 그리스도인은 이 기초 위에서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예배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