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은...' "(미가서6:8)/ 이금환 목사

새벽지기1 2025. 1. 5. 07:49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은 오직 정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하게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미가서6:8)

하나님은 사람에게 선한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셨고, 선과 악을 구분할 수 있는 분별력을 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의를 행하고, 긍휼과 자비를 베풀고, 겸손하게 살게 하셨습니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과 함께 행할 때 가질 수 있고, 살 수 있고, 누릴 수 있는 삶입니다.

그런데 사람은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떠남으로,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짐으로, 하나님으로부터 도망감으로, 분별력도 그렇게 살 수 있는 역량도 망가졌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공급받을 수 있는 안테나가 끊어져 제 기능을 할 수 없게 되었고, 영적 생명선이 끊어졌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아, 사람아"라고 부르시면서 탄식하식하시다가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말미암아 끊어졌던 영적 생명선을 이을 길을 주셨습니다.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하나님과 함께 행할 수 있는 통로가 생깁니다.

선과 악을 분별할 수 있고, 정의를 행할 수 있고, 긍휼과 자비를 사랑할 수 있고, 겸손할 수 있도록 하나님이 임마누엘하십니다.

하나님 없이 하나님이 창조하신 본래의 인간다움으로 회복할 수 없고, 인간다움의 회복없이 하나님이 제시하시고, 말씀하시는 것처럼 인간답게 살 수도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고, 인간다움이 회복되고, 인간답게 살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