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박영선목사

말씀으로 일하시는 하나님 / 박영선목사

새벽지기1 2016. 7. 3. 23:06


말씀으로 일하시는 하나님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일하신다고 할 때, 말씀이라는 말 가운데는 그것이 우리에게 어떤 조건이나 자격을 요구하시지 않고 계획과 뜻을 가지고 계시는 분의 독자적이고 홀로 충분하신 능력과 조건으로 일을 이루신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다는 말은 하나님이 씨를 뿌리고 우리가 가꾸어야 된다는 것과는 다른 것입니다.


계획하시고 목적하신 것 중에 99%는 하나님이 하시고 1% 정도는 우리가 해야 한다는가, 동업이라든가, 나눈 것을 합쳐야 일이 완성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계획하시고 목적하셨으면 이루어질 수밖에 없는 일이라는 것을 가장 잘 표현한 것 중에 하나가 말씀으로 일하신다는 뜻입니다. (중략)


그런데 우리는 보통 하나님이 말씀으로 일하신다고 하면 자꾸만 말을 잘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시중에 나가면 '전도전략, '제자훈련' 이런 말을 많이 들으실텐데 그것은 다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가 우리의 노력과 하나님을 향하여 갖고 있는 마음과 하나님께서 부르시는 구속사역에 동참하는 열심을 그렇게 표현하는 것은 좋습니다.


그러나 그 방법으로 다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다 동참한 한 표현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말을 잘하면 상대방이 구원을 얻고 내가 말응을 못하면 안되는 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 박영선, <사도와 고린도교회_고린도후서강해 1>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