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요한일서2:27) / 이금환 목사

새벽지기1 2025. 1. 20. 07:45

"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요한일서2:27)

예수님께서 예수님을 믿는 자에게 성령님을 부어주십니다.

이를 사도 요한은 "기름부음"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도요한은 요한일서를 읽을 수신자들, 이미 예수님을 믿는 그리스도인 즉 사도요한이 사랑하는 형제들, 하나님의 자녀들이라고 부르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예수님을 믿으면 "이미 기름이 부어져 있다, 이미 성령님이 각 사람 안에 거하신다"는 것입니다.

기름부음, 성령님이 믿는 자 안에 부어짐, 곧 성령님의 내주하심은 누군가 가르침으로, 지식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성경의 말씀을 가르치고 배우는 것은 사람이 할 수 있지만 진짜 성령님을 부어주시는 분은 예수님입니다.

"기름부음 사역을 한다"고 말하는 자들과 마치 자기가 성령을 부어줄 수 있는 것처럼 가르치는 거짓 가르침이 초대교회 시대에도 있었고, 지금도 있으므로 이런 것을 경계한 말씀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있다면 이미 예수님이 성령님을 부어주셨고, 우리는 이제 성령님을 온전히 의지하고, 성령님께서 온 마음과 영혼을 통치하시는 성령충만함을 입어 성령께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참되고,거짓이 없이 가르쳐 주십니다.

성경과 성령께서 가르치심으로 우리가 직접 보지 못했을지라도 직접 목격한 자들처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을 믿고, 믿는 자에게 그리스도께서 부어주시는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영생의 풍성함 안에 계속 거하고, 그 안에서 살아가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