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디도서3:5-7) / 이금환목사

새벽지기1 2024. 6. 24. 06:20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그 성령을 풍성히 부어 주사 우리로 그의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 하심을 얻어 영생의 소망을 따라 상속자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디도서3:5-7)

우리의 구원은 우리가 의롭게 살기 때문에 얻은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감히 바라볼 수도 없는 구원을 예수 그리스도께 십자가로서 우리를 죄를 대신 지시고 죽으신 구원 즉 "그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이루신 구원을 믿음으로 구원 받았습니다.

우리의 구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는 "성령을 풍성히 부어" 주십니다.

우리에게 부어주신 성령님으로 충만하면 즉 온전히 성령님의 통치를 받고, 성령님의 지배 아래에 살면 우리는 "그의 은혜를 힘입어 의롭다 하심을 얻어 영생의 소망을 따라 상속자"가 되고, 상속자로 살게 됩니다.

오늘도 성령님으로 충만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하신 은혜를 힘입고, 죄인임에도 의롭게 되었음을  감사하고, 찬양하며, 이미 천국의 상속자인 영생의 소망을 따라 사는 날 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