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놀라지 말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나사렛 예수를 찾는구나 그가 살아나셨고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막16:6)

새벽지기1 2024. 3. 31. 06:44

"눈을 들어본즉 벌써 돌이 굴려져 있는데 그 돌이 심히 크더라 무덤에 들어가서 흰 옷을 입은 한 청년이 우편에 앉은 것을 보고 놀라매 청년이 이르되 놀라지 말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나사렛 예수를 찾는구나 그가 살아나셨고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 보라 그를 두었던 곳이니라"(마가복음16:4-6)

예수님이 죽으신 후 유대식 장례법대로 예수님의 시신을 둔 바위 속에 판 무덤을 막달라 마리아와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와 살로메가 찾아갔습니다.

무덤의 입구를 가로막고 있던 큰 돌이 굴려져 무덤의 입구가 열려져 있었습니다.

채찍에 맞아 살점이 찢기고, 온갖 희롱과 경멸을 다 당하시고 십자가에 못박혀 운명하시자, 죽음을 확인하려고 찌르는 창에 허리를 찔려 물과 피를 쏟아 죽으신 것이 확인 된 예수님이 살아나셨습니다.

예수님은 사망의 권세에 눌려있거나 매여있지 않으시고 사망의 줄을 끊으시고, 풀어헤치시고 살아나셨습니다.

예수님은 부활하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부활하신 주님을 믿는 부활의 신앙으로, 부활의 능력으로, 부활의 소망으로 살아갑니다.

예수님의 무덤을 찾았던 여인들이 만났던 부활하신 예수님, 갈릴리 바닷가에서 제자들이 만났던 부활하신 예수님을, 당신도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기쁨과 감격으로 사는 날 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