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직장 큐티

우상이 될 수도 있는 성공을 경계하라! (2023.7.15, 토)

새벽지기1 2023. 7. 15. 06:13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마태복음 6:24).

세상에서 성공하는 것은 때때로 우상이 될 수 있는 것을 아십니까? 성공이 목표는 될지언정 크리스천들의 인생의 궁극적인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통해 이루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인생의 목적을 추구하는 수단으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공 자체가 인생의 목적은 결코 아닙니다. 이 사실을 이해하지 못할 때 성공은 우리에게 우상이 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대로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합니다. 예수님은 대표적으로 하나님 대신 사람들이 추구하는 성공의 우상이 ‘재물’임을 간파하셨습니다.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또한 이 말씀 속에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대신해서 맘몬우상만 숭배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도 주인으로 모시고 또한 재물도 역시 주인으로 모시려는 양다리 신앙에 대한 경계가 담겨 있습니다.

성공은 우리 크리스천들도 추구할 수 있는 인생의 목표들 중 하나이지만 그것이 하나님의 자리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이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돈 외에도 명예나 권력 등 우리 시대의 대표적인 성공의 우상들을 하나님보다 사랑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이냐, 성공이냐 선택하라고 하면 어떻게 답하시겠습니까? 예수님의 결론적 가르침을 다시 한 번 명심합시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 일하는 제자의 기도
우선순위 설정이 참 중요합니다. 세상 사람들이 추구하는 세상적 필요가 아닌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추구할 수 있게 도와주소서. (by 원용일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