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새벽종소리

하나님의 임재하심

새벽지기1 2018. 9. 5. 06:53


하나님의 임재하심

삶이란 갈등과 불화의 연속입니다.

 이웃들은 우리들의 기쁨의 매개이기도 하지만 

두려움과 공포의 뿌리이기도 합니다. 

그런 가운데서도 화해의 사절로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다만 하루에 10분씩이라도 

하나님의 현존속에 들어가, 그분의 부드럽고 

사랑스런 음성에 귀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마음을 모으고 앉아 있다 보면 

어느 순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를 

감싸 안고 있음을 경험하게 됩니다. 

-김기석의 [가치 있는 것들에 대한 태도] 중에서-



 

인생의 행복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계심을 느끼는 순간입니다. 

하나님의 손길이 우리를 지키고 있으며, 

여기까지 인도하신 손길임을 경험할 때 

우리는 부족함이 없는 인생이 됩니다. 

하나님의 임재하심은 느끼며 살아가는 사람은 

세상속에서 정체성을 지켜가며, 

믿음의 정체성이 분명합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따라 살아갑니다.





'좋은 말씀 > 새벽종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옆의 사람에게 전해주고 보여주는 것  (0) 2018.09.07
다른 생명도 함부로 빼앗지 말라  (0) 2018.09.06
듣는다는 것  (0) 2018.09.04
내 안의 광야  (0) 2018.09.03
용서받지 못할 무서운 범죄   (0) 2018.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