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찬식은 주님이 세우신 거룩한 의식인데
첫째 우리가 빵과 포도주를 받아먹을 때
주님께서 우리 죄인들을 "위해서" 죽으시므로 이루신
죄사함과 구원의 은혜를 받게 된다.
둘째 우리가 빵과 포도주를 받을 때
영적인 의미에서 주님의 살과 피가 되어
주님께서 우리 "안에" 들어오시는 임재의 은혜를 받게 된다.
셋째 우리가 빵과 포도주를 받아먹을 때
앞으로 우리가 천국 혼인 잔치에 들어갈 수 있는 증표가 된다.
주님께서 우리를 "통해서" 일하시는 증표를 받는 것이다.
성찬은 자신의 죄를 회개하며 십자가의 주님을
믿고 사랑하는 사람들만이 받을 수 있다.
-김명혁 목사의 '세상평화를 향한 하나님의 비전'에서-
회개하지 않는 사람, 주님을 믿고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받을 수 없습니다.
우리들의 탐욕과 거짓과 위선의 죄를 회개하며,
주님의 살과 피를 받아야합니다.
그리해서 죄 사함의 은혜를,
주님을 모시는 임재의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천국에 들어가는 증표의 은혜를 받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