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성령의 나타나심과 능력으로'(고전2:4-5) / 이금환목사

새벽지기1 2024. 11. 14. 06:41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설득력 있는 지혜의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나심과 능력으로 하여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고린도전서2:4-5)

돈, 지혜, 권력과 같은 것들은 어느 시대에나 힘이고, 능력이었습니다.

고린도라는 도시에서는 지혜가 대표적인 힘과 능력의 상징과도 같았던 것 같습니다.

고린도 사람들이 생각하는 지혜는 풀리지 않는 문제를 풀고, 사람들이 알 수 없는 비밀과도 같은 것을 알고, 설득력 있는 말을 하는 것이 곧 지혜라고 생각했던 모양입니다.

어쩌면 모든 시대의 사람들이 생각하고, 추구하는 지혜가 그런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바울은 사람을 설득하는 말을 할 수 있는 지혜, 말 잘하고, 많이 아는 것이라고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지혜로 전도하거나, 그런 것을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바울은 "성령의 나타나심과 능력으로" 전하고, 가르쳐서 죄에서 구원받고, 영생 얻는 믿음으로 증거했습니다. 바울은 구원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음을 알게 하려고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사람이 구원받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고전2:2)을 믿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의 죄를 대신 지시고 죽으신 구원의 십자가를 믿고 영생을  얻으십시오. 영생의 풍성함을 누리십시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