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주의 약속은 어떤 이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벧후3:9) / 이금환목사

새벽지기1 2024. 10. 24. 06:51

"주의 약속은 어떤 이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주께서는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베드로후서3:9)

"주의 약속"은 예수님의 다시 오심입니다.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신 예수님은 2천년이 지나도록 아직도 오시지 않았으니 "더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고, 아예 기다림이 없는 사람들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미 베드로 사도가 베드로후서를 기록할 당시에도 이런 마음을 가진 성도들이 많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압제나, 질병이나, 전쟁을 통과하고 있던 사람들과 고난, 시련, 시험을 통과 하고 있던 사람들은 거기로부터 벗어나는 "주님의 다시 오심"이 더욱 절실 했을 것이고, 모든 풍요를 누리는 사람들은 주님의 다시오심이 기억 속에 없는 채로 살아갈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주님이 아직까지도 오시지 않으셨습니다.

이 말씀은 주님이 아직까지 오시지 않으심을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너희들을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고 하십니다.

우리는 기다림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벧후3:12)는 말씀을 기억하고 먼저 회개함으로 자신을 정결하게 하고, 복음의 증인으로 살며, 주님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며, 사모하며 살아가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