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하나님 여호와여 주는 하늘에서 하나님이 아니시니이까?"(대하20:5-6) / 이금환 목사

새벽지기1 2025. 4. 29. 07:07

"여호사밧이 여호와의 전 새 뜰 앞에서 유다와 예루살렘의 회중 가운데 서서 이르되 우리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는 하늘에서 하나님이 아니시니이까 이방 사람들의 모든 나라를 다스리지 아니하시나이까 주의 손에 권세와 능력이 있사오니 능히 주와 맞설 사람이 없나이다"(역대하20:5-6)

여호사밧 왕 때 아람이 모압, 암몬, 마온과 연합군을 구성하여 유다를 침략했습니다.

이때 "여호사밧이 두려워하여 여호와께로 낯을 향하여"(대하20:3) 여호사밧 자신도 기도하고 온 백성도 금식하며 기도하라고 했습니다.

여호사밧은 온 백성들 앞에서 자신의 신앙 고백을 합니다.
"하나님 여호와여 주는 하늘에서 하나님이 아니시니이까?"
"이방 사람들의 모든 나라를 다스리지 아니하시나이까?"

하나님은 온 우주보다 위에 계시며, 모든 우주만물 즉 이방 나라들까지도, 하나님 밖에 있는 것까지도,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들에게까지도 하나님의 손이 미치시며, 그들까지도 세우기도 하시고, 무너뜨리기도 하십니다.

여호사밧은 "유다와 예루살렘 주민들아 내 말을 들을지어다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신뢰하라 그리하면 견고히 서리라 그의 선지자들을 신뢰하라 그리하면 형통하리라"(대하20:20)고 외쳤습니다.

전쟁은 하나님이 함께하시고, 하나님이 치게 하심으로 승리했습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주권, 하나님의 권세,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바라고, 기도로 구하는 날, 하나님의 이기심을 누리는 날 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