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이금환목사

"너희는 살려면 선을 구하고 악을 구하지 말지어다... "(암5:14-15) / 이금환 목사

새벽지기1 2025. 2. 20. 06:33

"너희는 살려면 선을 구하고 악을 구하지 말지어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의 말과 같이 너희와 함께 하시리라. 너희는 악을 미워하고 선을 사랑하며 성문에서 정의를 세울지어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혹시 요셉의 남은 자를 불쌍히 여기시리라"(아모스5:14-15)

당시 성문은 재판하는 장소었습니다.

재판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지침은 "악을 미워하고 선을 사랑하며"였습니다.

그런데 재판하는 자들이 반대로 행했습니다.

그것은 죽을 죄였습니다.
어느 시대에나 재판하는 자들에게는 권위가 주어졌는데 재판은 정의의 실현이고, 억울함을 풀어주고, 죄를 보응하고, 악을 제거하고, 선을 세우는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그 권위는 판결의 기준이 되는 법대로와 악을 거부하고 선하게 하는가, 공정하게 하는가였습니다.

하나님은 "너희가 살려면"이라고 단도직입적이고, 위협적인 말씀을 하십니다.

하나님의 이스라엘 백성들이 긍휼을 덧입을 수 한가닥 희망같은 길은 재판정에 앉은 자들, 판단을 하는 자들이 "악을 미워하고, 선을 사랑하여 정의를 세우는 것"이었습니다.

개인도, 나라도 선보다 악을 추구하는 자들에 의해서 재판이 왜곡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을 기준으로 삼아 악을 거부하고, 선을 추구하며, 정의를 세워가는 날 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