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로마서13:14)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로마서13:14)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으라"고 하시는데 어떻게 하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로 옷입는 것일까요?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는다는 것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초청하여 영접하는 것처럼
이제 우리가 예수님 안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우리의 본성, 우리의 옛 성품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숨겨지고,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이 나타나게 하는 것입니다.
살아보면 알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 예수 그리스도로 옷입겠다고 결심하고 고백한 후에라도 자신도 모르게 어느새 우리의 본성적인 욕망, 악한 욕망, 육체적 욕망, 세상적인 욕망인 정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그 정욕을 만족시키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우리는 어느새 정육을 추구하며 살고 있습니다.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는 것은 육신의 일을 아주 신중하게 돌보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자신의 옛죄에 사로잡힌 본성적인 욕망, 악한 욕망, 육체적 욕망, 세상적인 욕망인 정욕을 아주 신중하게 돌보는 것에 우리의 시간과 물질과 정열을 다 쏟아붓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마음이 무엇인지, 예수님은 지금 내가 무엇을 하길 원하시는지, 이런 때 예수님의 성품으로는 어떻게 말씀하시고, 어떻게 행하실지를 무시하고, 자기의 욕심에 충실하게 살아갑니다.
이렇게 사는 것이 육신의 일을 도모하는 삶입니다.
오늘부터는, 바로 지금부터는 옛죄의 본성에 기반을 둔 악한 욕심에 충실하지 말고,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이 자신의 모습에서 나타나고,
예수님의 말씀대로 살고자 하는 충성심으로 잘 무장되어 예수 그리스도로 옷입은 실체가
성령님의 도우심을 받아 언어와 행실로 나타나게 살아가는 삶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온전히 따라가길 소망하는 이금환드림